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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M(Hierarchical Temporal Memory, 계층형 시간적 메모리)의 SP(Spatial Pooler, 공간 풀러)를 GLSL(OpenGL의 shading language) 를 이용하여 구현했다.


CUDA 같은 GPGPU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것보다는 효율이 떨어지지만 CPU 보다야 낫기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.

본 영상에서는 학습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~4% 정도의 성능이 나오게 조절하였다.


각 Column의 색은 얼마나 활성화되왔나를 녹색으로 나타낸다.

MNIST database를 입력으로 사용하였으며 일반적인 SP와는 다르게 스칼라 벡터 입력이 가능하다.

이 때문에 Boosting이 없으면 한 Column이 독점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, 이는 개선이 시급한 점으로 보인다.

단순히 Proof of concept이기 때문에 현재 사용되는 알고리즘에서 많은 변형이 있을 것 같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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